조제핀: 부탁이니 로드 도리언에게 리즈Lydes에서 열리는 윈터센드 연회 초대장을 구해드릴 수는 없노라고 좀 전해줘요.
급사: 알고 계실 겁니다. 대사님의 능력 밖의 일이라 하셨거든요.
조제핀: 능력 밖이라니 무슨, 그게 아니라… (한숨) 애는 써보겠다고 하세요.
조제핀: 그 물품들은 다 이유가 있어서 반려하는 건데!
급사: 로드 도리언께도 그렇게 말씀드렸습니다만, 불만족스러워 하십니다.
조제핀: 대체 옷이 몇 벌이나 필요하신 거람? 이번엔 넘어가지만 다음 번부터는 상인 길드 쪽으로 알아보셔야 할 거예요.
조제핀: 도리언 님이 아주 날 추켜세울 작정이군요. 그렇지요?
급사: 저도 서신을 읽었습니다. 아주 유창하시더군요.
조제핀: 하늘보루에는 성대한 잔치를 벌이는 것 말고도 할 일이 잔뜩 있단 말이예요. 일단은. 내년이면 모를까.
도리언: 대사님께 서신을 전해드리기는 하셨소?
급사: 읽으셨습니다. 웃느라 정신이 없는 통에 답을 주지 않으셨습니다.
도리언: 그렇단 말이지? 이거 내가 더 분발해야겠구먼.
도리언: 어, 레이디 조제핀이 누가 보낸 거라고 언급하던가요?
급사: 정확하지는 않습니다, 도리언 님. 제 생각에는 그랜섬 백작이었던 것 같습니다.
도리언: 이런, 이런. 다들 별안간에 내 친구가 되고 싶어하질 않는가! 판이 뒤집히는 모양이 참 재밌다니까.
급사: 레이디 조제핀의 입장에는 변함이 없으십니다. 군주님.
도리언: 그러니 와인 창고에서 손 떼라 이건가? 이런 대노할 일이 다 있나.
급사: 군주님이 가지고 가신 열네 병, 배상하시도록 청할 생각도 갖고 계십니다.
도리언: 열네 병만? 으음. 운이 좋구만.
급사: 마스터 테트라스 앞으로 온 편지가 또 있습니다.
조제핀: 상인 길드는 지치지도 않는 모양이군요. 직전에 온 편지뭉치로는 뭘 하시던가요?
급사: 제가 나올 때 보니 그걸로 작은 종이배를 접으시더군요.
조제핀: 그 문서를 어디로 보내신다고요?
급사: 커크월 다크타운의 코터리 일원이라 하십니다. 주소지가 등에 칼이 꽂힌 작대기 인간 그림으로 되어 있습니다.
조제핀: 아아, 배릭 님의 편집자군요. 내가 처리할게요.
배릭: 상인 길드 편지 또 갖고 왔어?
급사: 쌓이는 편지를 어떻게든 해야 했습니다. 마스터 테트라스.
배릭: '어떻게든' 이란 게 굳이 나한테 가져다주는 거일 필요는 없잖아. 물에 적신 종이로 조각품 만들 수도 있는 건 알아?
급사: 상인 길드에서 편지가 한 통 더 왔습니다. 배릭 님.
배릭: 기다리고 있었어! 회랑에 의자 하나가 들썩여서 괴어놓을 게 필요했거든.
급사: 편지가 왔습니다. 배릭 님. 이번에는 마지스터 틸라니 님으로부터 온 것입니다.
배릭: 메이가 편지를 썼어? 그건 잘 읽을게. 고마워.
급사: 쪽지에 "이제는 행복해졌어요. 고마워요." 라고만 쓰여 있습니다.
조제핀: 어디 보여줘요. 아마 콜이 쓴 것 같군요. 피난민들에게 좀 더 따뜻한 방을 내주라고 한 게 그 친구던가요? 기억이 잘 안 나는군요. 이 아이 아무도 못 봤나요?
급사: 어느 분 말씀이신지요, 대사님?
조제핀: 콜 말이예요. 그- 그 친구가 어떻게 생겼더라?
조제핀: 누가 이걸 내 책상에 뒀지요?
급사: 자기 이름이 콜이라고 하더군요. 미안하다고 전해달랍니다. 전에는 한 번도 못 봤는데.
조제핀: 그래요. 그 아이 얘기 같네요.
콜: 안녕, 또 보네요. 괜찮아요. 조제핀에게 숨을 생각은 아니었다고 말해줘요. 조제핀이 다른 사람들이랑 지도 두고 얘기할 때에는 그 자리에 있지 않을 거라 그래요.
급사: 대체 어떻게? 어… 잘 알았습니다.
급사: 아씨, 어떻게 된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, 그자가 도랑에 빠질 때 어떤 목소리가 들렸습니다. 누구인지는 몰라도 정말입니다.
조제핀: 어찌됐건 잘 된 일이군요. 눈치채지 못했으면 우리 눈앞에서 얼어죽어도 몰랐을 테니.
급사: 당신 짐작대로더군요. 대사님께서 조모님이 주신 브로치를 안락의자 뒤에서 찾아내셨어요.
콜: 창가에 놓인 걸 새가 보고 세상 구경을 시켜주려 물고 날았어요. 새는 반짝이고shines 빛이 나는 걸shimmering 좋아해요.
급사: 훌륭하군요splendid.
급사: 아이언 불 님께서 대사님이 요청하신 사항이 당신의 우람한 쿠나리 천성에 대한 모욕이라 하셨습니다. 대사님.
조제핀: 남작 아드님이 초청했건, 얘기가 미리 다 되어 있건 상관 안 해요.
급사: 아이언 불 님은 충분히 증빙할 수 있다고 하십니다만.
조제핀: 아이언 불 님이 야회에 참석하고 싶으시다면, 똑바로 된 상의를 갖춰입으셔야 해요.
아이언 불: 농담이지. 에이, 가서 우리 대사님 유머감각이 없어도 너무 없다고 전해.
급사: 으음…
아이언 불: 그렇지. 그건 좀 너무하지. 내가 직접 얘기할게.
급사: 엄…
조제핀: 아이언 불 님께 가서 "술집에서 같이 몇방울 흘릴" 마음은 일절 없다고 전하도록 해요.
급사: 그리하겠습니다.
조제핀: 당췌 무슨 뜻이람?
급사: 소식을 전하기는 하겠습니다만, 몽틸리예 님께서 어… 어떻게 하셨는지… 알고 싶어하실 겁니다.
아이언 불: 백작이 자기가 불리해지면 말이 많아지거든. 포도주도 계속 마시고. 뭘 흘려놨는지 보면 조제핀이 좋아할 거야. 근데 술값은 대신 내야 해. 오늘 아침에 가버렸거든. (정확하지 않음)
조제핀: 그분 말이라면 믿어요. 고맙다고 전해줘요.
조제핀: 버논 경이 벤하스라스였다니? 그러면 몇 가지가 설명이 되지.
아이언 불: 안 먹혔어?
급사: 대사님께서 무척 완고하셨습니다.
아이언 불: 아이, 참! 춤은 아름답고 예술적인 표현방식이라니까!
아이언 불: 조지는 그냥 장식술에 편견이 있는 거야.
급사: 수석 마도사 비비엔 님께서 식당의 장식덮개에 항의를 표명코자 하십니다.
조제핀: 그걸 당장 벨벳 제품으로 교체할 수는 없다고 이미 말씀드렸는데!
급사: 제가 봐도 조금 해지기는 했습니다만.
조제핀: 문장관 의회 전원의 의견을 들으셨다던가요?
급사: 수석 마도사께서 시릴 공작으로부터는 소식을 못 들었다고는 하셨습니다만, 다른 이들은 뵙기를 청한다고 하셨습니다.
조제핀: 레이디 비비엔께 네바라 흰담비 모피 수입품은 올레이에서 불법이라고 좀 전해줘요.
급사: 벌써 알고 계십니다. 바로 그래서 이번 계절에 유행이라고 하시던걸요.
급사: 몽시마르 서클에서 온 편지입니다. 수석마도사님.
비비엔: 고마워요. 자기. 조제핀에게도 인사 전해줘.
급사: 알겠습니다. 수석마도사님.
비비엔: 이걸 만티용 후작부인께 전하도록 해요. 반드시 적백합 열두 송이와 함께 보내야 해.
급사: 알겠습니다. 수석마도사님.
조제핀: 마스터 솔라스의 요청이군요. 그렇지요?
급사: 편한 대로 해달라고 하셨습니다. 아씨.
조제핀: 아니, 곧바로 처리하도록 할게요. 그분 예감은 보통 적중하거든.
급사: 대사님께서 책을 전해달라 하셔서 왔습니다. 안티바 왕립대학에서 지도는 첨부하지 않아서, 조제핀 님이 복사본을 준비하고 계십니다.
솔라스: 훌륭합니다. 내가 바랐던 것보다 과분하군요.
솔라스: 대사께서 이 일에 이례적으로 관심을 두시는 것 같은데 그냥 내 짐작일런지요?
급사: 제가 입에 담을 일은 아닌 듯합니다. 마스터 솔라스.
솔라스: 그래도 렐리아나 님보다는 단도직입적이군요. 내일까지 답변드리겠다고 하십시오.
급사: 마스터 솔라스께서 연구에 집중해야 하여 안타깝게도 거절해야 하겠다십니다.
조제핀: 아쉽군요. 발 셰뱅에서 온 학자들과 말씀을 나누시길 바랐는데.
급사: 마스터 솔라스께서 레이디 베히스 님의 일을 처리해주신 것을 감사드린다고 하십니다.
조제핀: 너무 겸손하시다니까. '투덜거리는 이단마법사와 날아깨진 와인잔 소동' 이상으로 번지지 않은 게 순전히 그 분 요령 덕택인데 말이야.
조제핀: 프리앙 공작님께 뭘 어쨌다고요?
급사: 공작님께서 해명과 함께 새 침실을 요구하고 계십니다.
조제핀: (한숨) 다른 켠에 있는 방을 내드리도록 하세요. 내 직접 그분과 얘기할 테니. 세라랑도.
조제핀: 대체… 대체 어떻게 엘프 한 명이서 그렇게나 잼을 많이 먹을 수가 있나요?
급사: 독서대에 찍힌 손자국을 발견했을 때에는 이미 사라진 뒤였습니다.
조제핀: 그 방 자물쇠를 새것으로 교체하도록 하세요.
급사: 세라 님으로부터 온 편지입니다. 아씨.
조제핀: 글씨체가 정말 끔찍하군요. 그리고 발 로요산 '특별 주문품'은 절대 안 된다고 해요. 정말이지! 그런 카탈로그는 어디서 찾는 거람?
급사: 레이디 카산드라께서 회담 건을 처리해주신 데 감사인사를 전하십니다. 대사님.
조제핀: 다음 번에는 오실는지 여쭙도록 하세요. 챈트리 신모님들을 언제까지나 물릴 수는 없는 노릇이니.
조제핀: 구도자님이 뭐라시던가요?
급사: 레이디 카산드라께서는 당신의 네바라 궁정과의 연줄이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십니다. 아씨.
조제핀: 하아. 당연히 그리 말씀하셨겠지.
급사: 렐리아나 수사님께서 손님들이 곧 오실 예정이며, 마지막 상속인이 포착되었고, 회갈색은 봄에 어울리는 빛깔이 아니라고 하십니다.
조제핀: 알았어요. 최고급 침실을 준비했고, 상속인들에겐 곧 연락이 갈 것이고, 회갈색은 당연히 봄 빛깔이 맞다고 전하세요.
조제핀: 직접 와달라 했다고요?
급사: 렐리아나 수사님께서 서면으로 논하기에는 안건이 너무 막중하다 하십니다.
조제핀: 아아 이런. 그럼 오늘 저녁에 보겠다고 해요. 렐리아나가 이유 없이 이렇게 극적으로 굴지는 않는데.
조제핀: 보급 담당관 괴롭히는 일은 그쯤이면 됐지. 서(Ser) 블랙월에게 기꺼이 요청 물품을 올레이로 보내겠다고 전하세요… 이건 내 개인적인 호의라고도 하시고.
급사: 알겠습니다.
조제핀: 서 블랙월이 뭐라 하시던가요?
급사: 징집의 권한을 발효하지만 않는다면 위협에 쓰셔도 상관없다 하십니다.
조제핀: 날 대신해서 고맙다는 말을 전해줘요. 언제나 협상과정 건너뛰는 덴 특효라니까.
급사: 서, 아직입니까?
블랙월: 기다려… 기다리시오! 완벽해야 한단 말이오!
급사: 전언이 있습니다. 아씨.
급사: 서 블랙… 아, 아니. 어느 신사분께서 아씨를 연모한다 하십니다. 그분께서는… (웃음을 참으며) 스스로를 밝히기를 극구 꺼리시며, 아씨의 답변을 바라지도 않는다 하십니다. 아씨가 웃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라면 일만 년이라도 기꺼이 기다리겠다는 말만 전해달라 하셨습니다.
조제핀: (낭만에 젖은 듯한 한숨)
급사: 식당 의자에 손수건을 두고 가셨더군요, 아씨.
조제핀: 어머나 이런, 그 자리에 돌려놓도록 해요. 그분께서 보시길… 으음. 아니야. 거기가 적소가 아닌지도. 서 블랙월의 거처 인근 조각상 위에 두고 그 위에 흰 장미 한 송이를 얹어놓도록 해요. 그리고 뭐가 어찌 되건 내 이름은 나오지 않도록 하고.
'드래곤 에이지 > DAI 동료 대화 번역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침입자(Trespasser) 동료 대화 번역 (1) (0) | 2020.10.30 |
---|---|
조언가와 급사들 - 렐리아나 (0) | 2020.10.29 |
배릭-블랙월 대화 번역 (0) | 2020.06.23 |
도리언-배릭 대화 번역 (0) | 2020.06.21 |
도리언-블랙월 대화 번역 (0) | 2020.06.21 |